HOME < 여행안내 < 축제및행사  
 
 

덕유산 국립공원 내 2백12만3천여평의 부지위에 위치한 한국의 대표적 산악형 리조트인 무주리조트는 자연과의 조화를 기본컨셉으로 하여 자연과 인간, 예술과 건강의 조화로운 상태를 지향하는 4계절 종합 휴양지입니다. 덕유산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함께하는 무주리조트, 건물 하나 하나와 거리 등 모든 시설이 산악지형에 어울리는 오스트리아풍으로 이루어져 있어 리조트 입구에 들어서면 마치 유럽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자연친화적인 휴양과 즐길 수 있는 갖가지 레포츠로 조화를 이룬 무주리조트는 4계절 휴양지로서 거듭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야생 고원골프장, 무주컨트리클럽 그린주변에 만개한 야생화에 감동하면서 삼림욕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야생화를 보면 계절을 음미하고 바람결에 전해오는 숲 속의 향기로 마음을 시원하게 채우며 삼림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자연의 순수가 그대로 살아있는 골프장입니다. 사람의 손으로 만들어져 보다 생동감 넘치는 야생 고원골프장의 이미지를 강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무주C.C는 무엇보다도 자연 그대로의 지형을 이용하여 사람의 손으로 만든 홀로서 그 정성과 시간이 홀 구석구석에 느껴지는 자연 그대로의 골프장 입니다. 자연스럽게 뛰어 노는 사람이 골퍼들에게 넉넉하고 포근한 자연을 선사 합니다. 무주C.C는 골프장내에 카트도로를 새로 신설하여 골퍼들이 보다 편하게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섬세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천연 기념물 제322호로 지정된「반딧불과 그 먹이 서식지」를 소재로 한 무주인의 긍지를 고양하고 무주문화의 세계화를 시도하는 축제로 환경비교 우위를 확보하는 한편 문화관광의 욕구 충족과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여 독보적 청정 문화 단지로의 위상을 제고하며 인류의 미래마저 불투명한 심각한 지구 환경문제에 대한 전 세계적 공동관심사로 승화 발전 시켜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만들어줄 것이다. 지구환경 회의와 생물 다양성 국제 심포지엄 등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인간이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무주군이 앞장서 실천하는 맑은 물, 깨끗한 공기 등 무공해 청정지역 특성을 살린 자연과 함께 얘기하며 살아가는 사랑의 만남 축제이다.